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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소개

하이그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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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그립은 세계 최초 야간, 우천시 수막형성에 의한 미끄럼 및 시인성 저하로 인한 안전운전 저해요인을 제거하여 노면 구획용 융착형페인트의 크랙과 탈리 등 내구성저하로 인한 도시미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하이그립의 특징
1. 산포비드의 탈리에 의한 시인성 저하를 하이그립은 대구경 고굴절 비드를 함유시켜 고시인성을 유지시킨다.
2. 수지의 경도에 의한 크랙발생으로 도시 미관저하를 하이그립은 당사개발의 가소제 사용으로 크랙과 탈리 현상을 해결하였다.

3. 용융착형으로 통일 46가지 원료를 도료의 수지의 친수성에 의한 미끄럼 증가와 수막형성에 의한 시인성 저하의 문제점을 하이그립은 세라믹(칼라)골재 함유로 미끄럼 저항값을 높임과 동시에 수막형성을 줄여 시인성을 높였다.
  • 하이그립은 40여종의 고분자 화합물로 구성된 고 내구성, 고 시인성의 노면구획용도료이다.
  • 하이그립은 2007년 2월 세계 최초로 비드와 골재를 포함한 노면구획용도료로 특허를 취득
    하였다.

특허 10-0690277
하이그립의 제품 구분
고휘도차선용페인트High-Grip
횡단보도 전용 도료 Uni-Grip
미끄럼 방지용 도료 High-Grip Skidless

구조
하이그립은 돌출에 의한 야간우천시의 시인성확보가 아닌 대구경 고굴절 비드와 미끄럼방지용 골재가 수막 형성을 억제하여 돌출부 없이 야간 시인성을 확보하여 안전운전에 기여하게 된다.

상기의 그림과 같이 초기에는 산포 그래스비드로 휘도가 유지되며, 중기 이후에 산포비드가 탈리되어도 재료에 함유된 대구경고굴절 그래스비드로 장기적인 휘도가 유지된다.

하이그립의 재료
각각의 도료 색상과 동일한 골재와 대구경고굴절 그래스비드가 함유된 다 유니그립에는 난반산용 크리스탈 실리카가 대구경 비드와 함께 적정량 포함된다.










하이그립의 성능

  • 골재 및 대구경 비드의 함유량
품명 규격 함유량(20kg당)
대구경 비드 0.8mm ~ 1.7mm 20 ~ 30%
세라믹(칼라) 골재 특수 규정은 없음 30 ~ 45%
기타 특수 수지 착색제 등 25 ~ 50%

  • 일반적 성능
시험항목 규격치 시험방법
밀도 1.8 ~ 2.3 KS5333
시반사도(백색) 75이상
황색도(백색) ±0 ~ 0.05
색차 `E(백색제외) 7이내
그래스 비드 혼합량 20 ~ 30 당사기준
비드구경 0.8 ~ 1.7mm
골재혼입량 30 ~ 45

  • 일반적 비교
구분 하이그립 리브식
장점 단점 장점 단점
혼합비드 고비중으로 혼합이 간단 고가   일반비드사용 탈락용이
산포비드 고휘도(고굴절) 고가 고휘도(일반) 굴절이 약함
경고음 무소음, 주거지가능

경고음 없음

진동과 소음으로 경고 정밀 운반이 불가능, 소음
건조성 높음   높음  
마찰력 골재혼합으로 매우높음   없음  
배수효과 높음     높음
건조휘도 높음(110)   높음(75)  
우천시휘도 높음   높음  
시공성 통제시간10분
이내로 효율적
  통제시간10분 이내로 효율적  
재시공성 간단     기존차선 제거 후 시공
견뢰도 특수 수지함유로 크랙
현상방지, 높은견뢰도
    크랙현상 있음
제설작업 돌출부가 없어 높은 작업성     돌출부로 인하여 작업성이
낮고 제설작업시 돌출부가
탈리된다
포장지 융포식으로 재료융해시
함께 용해되어 친환경적
    포장지등 쓰레기 발생
미끄럼저항(BPN) 비건조시 65, 건조시 110   비건조시 45,건조시 75  

  • 하이그립 제품군 제품규격
시험항목 재료규격값
백색 황색
밀도(20℃)g/㎤ 2.3 이하
연화점℃ 80 이상
타이어 부착성 3분 후에 도막이 타이어에 부착하지 않을 것
시감반사율(백색만) 75 이상 -
황색도(백색만) 0 ~ 0.1 -
내마모성(100회전)㎎ 180 이하
압축강도kN/㎤[kgf/㎠] 1.177[120]이상
내 알카리성 18시간 알카리에 침투 시켜 이상이 없을 것
그래스 비드 함유량 질량% 20 ~ 23 25 ~ 28
미끄럼 방지용 골재 함유량 질량% 30 ~ 40 25 ~ 35
하이그립 전용 시공기
하이그립은 고도의 기술 융합으로 인하여 시공시 도막 형성이 제품의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본 시공기는 이러한 시공상의 문제점을 해결한 시공기이다. (특허출원중)
하이그립 추적 사진
이하의 사진은 실제 2004년 4월부터 2007년 3월까지 지방의 모 지자체에서 동일지역에 시공 후, 추적 촬영한 데이터이다.
(이는 일반 융착식도로와 하이그립의 품질비교를 위한 시범시공임)
하이그립 비교 사진

2005.12 서울시 마포로 노면공사 외
2007.09 수원시 교통체계 개선사업 외
2007.09 화성시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 외
2008.04 서울시 마포대교 차선도색 외
2008.04 원주시 서원대로 차선도색 외
2008.05 성남시 수정구 차선도색 외
2011.09 인천대교 차선도색 외